> 경북 > 의성 | 동영상
[영상]의성군, 미래 100년 심포지엄 개최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05  21:36:1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의성군은 5일 의성군민회관에서 지역주민, 국회의원, 도의원, 군의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의성, 미래100년 찾아라! 의성의 미래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심포지엄은 동양대학교 부총장의 기조연설에 이어 행복의성 미래 발전방안 논의를 위한 토론회가 3개 세부 주제별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기조연설자로 나선 동양대학교 부총장은 인구감소로 자치단체의 존립마저 위태로운 상황을 걱정하며, 민선6기 후반기 의성발전 전략에서 인구와 일자리 정책을 최우선 정책과제로 삼아야 한다고 주장하며, 대구권과 신도청권 등 지역의 공간적 위상의 전략적 재설정과,공공·생활서비스자원의 전략적 배치를 통한 공간적 축의 재배분, 농산업, 6차산업 등 지역산업 전략의 구체화, 지역인력 양성 등을 구체적 대응전략으로 제시했습니다.

제1주제 행복한 생활공간 인프라 구축에서는 그간 추진되었던 도시경관계획 등을 종합 평가하고 중원대학교 한상훈 교수가“행복한 생활공간 인프라 구축을 위한 과제와 전략”에 대한 발제를 통해 녹색 기반시설 공급확대를 통한 생태도시의 조성을 제안했습니다.

제2주제 농산업의 융복합화에서는 의성군의 농업·농촌 해결과제로 돈되는 농업의 발견·실현을 위해 6차산업화를 위한 추진정책을 짚어보고대구경북연구원 석태문 농림수산실장의“의성군 6차산업화 발전방향”에 대한 발제를 통해 농산업의 성장산업화 전략으로 농업인 간의 연대 촉진과 6차산업 사업자의 확고한 비즈니스 의식 함양을 제시했습니다.

제3주제 미래의성 성장동력 창출에서는 산업경제 현황 및 문제점을 살펴보고 대구경북연구원 김용현 상생협력실장의“미래의성 성장동력 창출”에 대한 발제를 통해 신도청시대, 의성 산업발전 비전과 목표를 설정해 보면서 미래의성, 스마트바이오 생산시스템을 제안했습니다.

의성군수는 민선6기 2년 전반기는 군정 발전 중장기마스터 플랜 완성과 군정을 체계적이고 계획성 있게 추진하기 위한 로드맵을 제시하는데 많은 시간과 열정을 쏟아 부었다며. 이번 찾아라! 의성의 미래 심포지엄을 계기로지난 2년간의 군정을 피드백해서 민선6기 후반기에는 획기적인 도시경관 완성, 농업의 6차산업화에 따른 경제활성화를 꾀할 것이며, 신도청시대 저렴한 지가와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적극 활용하는 한편 인근 지자체와의 협력으로 상생방안도 모색하며 힘차게 도약할 것이다라고 밝히면서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행복 의성, 그리고 앞서가는 미래의성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되고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지는 심포지엄이 되었다라고 말했습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