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신품종 복숭아 현장평가회 개최과실이 크고 당도 높아 기존 월봉조생 대체품종으로 인기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05  14:30:1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복숭아 신품종 '조황'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김천시 복숭아 재배농가에서 청도복숭아시험장이 육성한 신품종 ‘조황’에 대한 현장평가회를 열었다.

현재까지 복숭아시험장에서 개발한 신품종은 9개이며 황도계는 미황, 조황, 수황, 금황, 주월황도이고 백도계는 대명, 오수백도, 수백, 홍백 품종이 있다.

개발된 9개 품종 가운데 ‘조황’은 대과형 조생종 계통으로 달고 맛이 좋아 소과형 복숭아를 대체할 수 있는 품종이다.

품종특성은 당도가 12브릭스, 평균과중은 250g, 꽃가루가 있어 수분수가 따로 필요하지 않는 품종으로 7월 상순경에 수확한다.

특히, 기존에 많이 재배되고 있는 조생종 품종인 월봉조생은 동해에 약하고 결실에 문제가 많아 이를 대체할 수 있는 품종으로 재배농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최근 종자산업이 전쟁이라고 할만큼 치열해지고 있는 만큼 신품종 육종은 아주 중요한 일이 됐다”라며 “이를 위해서 청도복숭아시험장에서 보유하고 있는 500여 종의 복숭아 유전자원을 활용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복숭아 재배농가에 소득을 향상시킬 수 있는 품종 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