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주
영주시, 영주 민영 농산물도매시장 개장최신식 장비를 갖춘 청과부류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27  06:22:2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최신식 장비를 갖춘 민영도매시장 개장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지난 24일 영주시 봉현면 한천리에 민영 농산물도매시장이 문을 열었다. 

영주 민영 농산물도매시장은 논산, 상주에 이어 전국 3번째 민영농산물 도매시장으로 관련법에 의거 개설된 최초의 도매시장이다.

영주농산물(주)[대표 하도환]이 70여억원을 들여 33,347㎡ 의 부지에 건립한 “영주민영농산물도매시장”은 지난 4월 시설 준공과 개장허가등 관련 절차를 마치고 이달 24일 개장식과 함께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선별장, 경매장, 저온저장고 등 4,812㎡ 규모의 건축물과 비파괴당도색채 선별기, 10대의 전자식 선별기 및 전자경매시스템 등 최신식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수도권 주요 농산물도매시장에서만 사용하고 있는 최신식 전자경매시스템에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스마트폰을 이용해 출하예약, 선별과 경매과정 등을 처리할 수 있어 경매를 위해 줄 서는 일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연간 1만 5천톤의 선별과 저장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수도권에서 활동하며 현대백화점 등 대형유통에 납품하고 있는 우수한 중도매인을 다수 유치해 영주사과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내년까지 50억원을 들여 판매시설 및 저장고, 대형유통업체 선별장, 사과 전용 경매장 6,300㎡를 추가 건립할 계획으로 영주사과의 유통물량과 가격형성에 큰 영향을 주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