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시설관리공단 새내기들“톡 터놓고 톡 해요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22  16:38:1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톡터놓고톡해요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2일 신규직원들과의 소통을 위한 “톡 터놓고 톡(Talk)해요”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신규사업 수탁 및 임금피크제 시행과 연계하여 채용된 공단 새내기 29명과 이사장 및 간부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되었으며, 단계별 소통을 통해 입사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서로의 생각을 ‘톡 터놓고’ 이야기함으로써 새내기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도출해 내기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총 3단계로 나누어 단계별로 주제에 맞춰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1단계에는 ‘새내기의 눈으로 바라본 공단은?’ 이라는 주제로 신규직원들이 입사 전 공단에 대한 느낌과 입사 후 공단에 대한 소감들을 자유롭게 말하는 시간을 가졌고, 2단계에는 ‘말하고 듣고 함께 생각하기’라는 주제로 내‧외부 고객만족을 위한 친절마인드 제고방안에 대하여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새내기직원은 “아직 입사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어려운 점이 많았는데 이런 소통의 시간을 통해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를 해보니 신규직원들 간에는 공감을 얻을 수 있어 좋았고, 이사장님과는 조금 더 가까워져 즐겁고 에너지가 넘치는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소통의 시간이 자주 마련되길 바란다고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사장은 “새내기들의 눈으로 본 공단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니 우리 공단이 추구해야 할 가치와 방향을 알 수 있게 되어서 매우 뜻깊었다. 이번 소통의 시간을 통해 신규직원들이 더 공단을 사랑하고 그 사랑을 우리 시민과 고객들에게 봉사하는 것으로 표현하였으면 한다. 또한 지금 가진 초심을 늘 가슴에 새기고 상대에 대한 배려의 마음으로 업무에 임하여 고객에게 감동을 시민에게 행복을 주는 최우수공기업에 한걸음 더 다가갔으면 한다.”고 행사를 마친 소감을 전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