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전국 최초 '정부 3.0 경북 아리랑' 공연서울 COEX 주요 도로변 정부3.0 생활화 및 우수시책 홍보
김운하 기자  |  press@gbprimenews.co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22  14:54:3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체험마당 경북도 아리랑 공연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 경상북도에서는 21일 정부3.0 국민 체험마당이 열리는 서울 COEX 전시관 특설무대에서 경북 도민 등 관람객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정부3.0 경북아리랑’ 공연을 했다.

도는 정부3.0의 가치를 확산하고 국민의 생활 속에 착근화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정부3.0 경북 아리랑 노래를 제작하여 선보였다.

이날 행사는 안병윤 경북도 기획조정실장의 인사말로 시작됐으며, 정부3.0 경북 아리랑 공연은 초청가수 국악인의 경상북도 정부3.0 아리랑 노래에 맞추어 모든아트예술단 공연단 10여명이 나와 신명나는 무용과 북 공연으로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공연에 이어 정부3.0 경북아리랑 즉석 경진대회를 열어 노래와 장기자랑을 펼쳐 관람객들을 홍겹게 하였을 뿐만 아니라 우수자에게 홍삼, 예천 참기름 등 지역특산품을 경품으로 지급하여 경북을 알리는 시간을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공연팀과 관객이 혼연일체가 되어 ‘정부3.0 경상북도 아리랑’을 함께 부르고 공연을 마무리하여 정부3.0 국민체험마당에 대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었다.

이밖에도 경북도는 이번 ‘정부3.0 국민체험마당’행사에 19일부터COEX 3층 전시관에서 ‘생각이 현실로 만나는 웨어러블(Wearable)경북’을 주제로 전시 ․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체험 부스에서는 소방관용 로봇 슈트와 웨어러블 금융거래를 체험토록 하여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경북도 기획조정실장은 “정부3.0 경북아리랑 공연으로 경북도민을 비롯하여 국민들이 정부3.0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계기가 되었다.” 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경상북도가 정부3.0의 가치인 개방, 소통, 공유, 협력의 가치를 확산하고 이를 선도해 나가고 생활화 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