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스코, 옐로카펫으로 아이 통학 안전 지킨다포항지역 초등학교 통학로 인근 10곳 옐로카펫 조성
김은숙 기자  |  service@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20  15:47:5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옐로카펫 설치모습

[프라임경북뉴스 = 김은숙 기자 기자] 어린이의 통학 안전을 위해 설치하는 옐로 카펫이 포항 시내 초등학교 10군데 통학로에 설치됐다.

포항제철소 임직원과 초등학교 학부모 등 총 200여명은 20일, 포항 상대초등학교를 비롯한 포항 시내 8개 초등학교 인근 10군데에 옐로 카펫을 설치했다.

포스코가 후원하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국제아동인권센터에서 실시하는 옐로 카펫은 횡단보도 등 신호대기 공간에 노란색으로 표시제를 설치해 아이들이 안전한 곳에서 신호를 기다릴 수 있게 하고 운전자에게는 아이들을 잘 보이게 해 통학로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개선 사업이다. 이번 지원은 '2016년 포스코 지정기탁사업' 기금 5,000만원으로 마련됐다.

옐로 카펫설치는 일반 노란색 페인트가 아닌 내구성 좋은 알루미늄 스티커를 사용한다.

상단에는 낮 동안 햇볕을 모았다가 밤에 사람이 다가오면 자동으로 켜지는 태양광 램프를 부착해 야간에도 아이들을 식별할 수 있다. 이번 옐로 카펫설치에는 포항시 8개 초등학교 학부모 100여명이 참여했다.

망치를 이용해 내구성 좋은 노란색 알루미늄 스티커를 단단하게 붙이고 벽면 상단에는 야간에 불이 들어오는 태양광 램프를 직접 설치했다.

포스코 소장은 “' 옐로 카펫'이 어린이는 안전하게 통학하고, 학부모는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은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