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활기찬 농촌프로젝트시범사업 선정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17  14:26:2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활기찬농촌프로젝트 시범 사업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의성군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공모한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시범사업’에 선정돼 국비 56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는 전국 56개 자치단체가 참여 했으며 1차 경상북도, 2차 농식품부 대면평가에 이어 3차 교수 및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현장평가를 거쳐 전국 6개소가 최종 선정됐다.

본 사업은 「Active Senior와 함께하는 체재형 농장조성」으로 단촌면 구계리 일원(15,000㎡)에 체재형 농장, 게스트하우스, 공동가공장, 커뮤니티센터 등을 올해부터 2018년까지 총 100억원(국비 56억원 지방비 44억)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단촌면 일원은 조계종 제16교구 본사인 천년고찰 고운사가 위치해 있으며, 금년 말 개통되는 상주↔영덕 간 고속도로의 북의성 IC 조성,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3대문화권사업, 관광개발사업 등 각종 지역개발 사업이 다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이다.


의성군수는 “체재형 농장조성으로 지역 내 유동인구의 체류기간을 증가시켜 지속적인 체류인구유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고 관광산업의 발달, 시골친척제도, 관리인력 필요 등으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활기찬 농촌프로젝트 시범사업은 농식품부에서 전략적으로 추진하는 지역개발사업으로 농공단지형, 특화산업형, 관광산업형, 기타 산업형의 4가지 유형이 있으며 의성군은 관광산업형으로 추진한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