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청송
청송군,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 개최농업 외식기업간의 동반성장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10  07:46:5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를 6월 9일~10일 2일간 청송종합문화복지타운에서 개최하고 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청송군은 국내 외식업계 바이어를 식재료 산지로 초청하여 생산업체와 연계시켜주는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를 6월 9일~10일 2일간 청송종합문화복지타운에서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외식산업협회 및 대부도 우수외식업지구 회원분들 약50여명과 청송군 식재료 생산업체 20여 개소의 만남의 장으로 지역의 우수식재료 품평회와 1:1바이어 상담 및 구매약정 체결식으로 시작하여 관내 생산지를 견학하는 일정으로 직접 현장에서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청송사과의 선별과정과 파프리카 생산단지 및 농식품 가공업체를 견학함으로써 생산단계에서부터 가공, 체험까지의 과정을 통해 믿고 구매할수 있는 우수한 제품임을 홍보 할 예정이며 청송사과유통공사와 청송농협은 각각 한국외식산업협회와 대부도 우수외식업지구와의 약 20억원 가량의 구매약정체결을 통해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관계를 지속시킬 것이다.

외식업체는 현지와의 직거래를 통해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보다 안전하고 쉽게 구매하여 유통과정에서 발생되는 비용을 줄일수 있고 생산업체는 판로를 확대하고 우수함을 알릴 수 있는 홍보의 장이 될 것이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