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예천
예천군, 전통활 터키와 손잡다.이스탄블 세계 전통활쏘기대회’ 참석 및 MOU 체결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08  10:33:4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전통활 문화 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예천군은 터키와 전통활 문화 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엔 한 걸음 더 나아가 멀리 터키에서 개최된 ‘제4회 터키 이스탄불 전통활쏘기대회’에서 예천의 전통 활로 활쏘기의 얼과 슬기가 담긴 전통무예의 진수를 선보였다.

예천의 전통활 선수팀은 박창수 부군수와 도국환 군의회부의장, 허후길 무학정사두, 채번식 무학정회원등 4명으로 구성해 지난 5월말 터키를 방문했다.

무학정 회원 2명은 전통활쏘기대회에 출전했고, 부군수와 부의장은 이스탄불 베이올루시와 전통활 문화 교류를 위한 MOU 체결과 상호 협력방안을 협의하고 돌아왔다.

이번 대회에 참여 과정은 지난 5월초 이현준군수와 이철우군의장 등 7명으로 구성된 ‘예천 세계 활연맹 창설’ 준비팀이 터키를 방문했을 때 아흐멧 데미우잔 베이올루시장이 활쏘기대회 참여와 전통 활문화 교류 MOU를 제안했고 이현준 군수가 뜻을 흔쾌히 받아들여 대회참여가 이루어졌다.

이번 대회는 예천을 비롯한 세게 23개국 224명의 선수가 참여해 각국의 전통 활과 문화를 선보였고 우리나라 양궁팀도 출전해 한국은 전통활과 양궁을 모두 선보여 각국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켰다.

예천군에서는 ‘세계 활 연맹 창설’ 준비를 위해 지난해 몽골, 부탄에 이어 올해 프랑스, 터키, 인도네시아와 협의를 마쳤으며 내년 10월 제3회 예천세계활축제 기간 중에 예천이 중심이 된 ‘세계 활연맹’을 창설할 계획으로 준비 중에 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