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줄타기 공연문화행사 개최
김가영 인턴기자  |  kitty273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02  15:20:3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줄타기 공연

[프라임경북뉴스 = 김가영 인턴 기자]포항시시설관리공단에서는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는 24절기 중 아홉 번째 절기 망종인 6월 5일 10시부터 12시까지 포항전통문화체험관에서 관광객 및 시민과 함께하는 줄광대 김대균의 “아주 재미있는 줄타기 여행 판줄 놀음”이라는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줄타기 공연은 체험관과 2년 전의 인연으로 ‘전통줄타기보존회’의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유치하게 되어 무료로 포항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게 되었다.

줄타기 공연에 앞서 지역주민 30여명으로 구성된 氣~북소리 난타공연팀의 식전공연과 쌍산 김동욱 서예가의 서예 퍼포먼스가 있을 예정이며, 관람객들이 직접 줄을 타볼 수 있는 체험마당과 떡메치기, 전통 茶 시음 등의 기회도 가질 수 있다.

한편, 줄타기 공연 하루 전에는 힐링 휴(休) 1박 2일 가족캠프가 열려 지역의 숨겨진 문화유산을 탐방하고 택견체험과 우리가락을 배우며, 한옥에서 체험객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국악과 어쿠스틱이 어우러지는 “힐링 휴 콘서트”도 개최될 예정으로 있다.

포항전통문화체험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특색 있고 다양한 전통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시민과 더불어 함께하는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가영 인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