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 2015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5.24  12:33:3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기자]경주시는 시민들에게 막연한 수돗물의 불신을 해소 등을 위해 ‘2015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시는 수돗물의 원수에서 가정의 수도꼭지까지의 생산과정과 수질기준 및 수질검사 결과 등에 관한 상세한 내용을 담아 수돗물에 대해 안심과 신뢰를 제공코자 23일 ‘2015 수돗물 품질보고서’ 11,000여부를 발간하여 각 세대별로 배부 했다.

주요내용은 원수의 종류와, 수돗물 생산 및 공급과정, 수질기준 항목 및 수질검사 결과, 용어의 정의, 물에 대한 상식, 각종 수질관련 문의 연락처 등이 궁금사항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경주시의 수돗물의 원수는 형산강, 기계천 등 하천수와 덕동댐, 감포댐 등 호소수를 취수원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원수인 하천수는 ‘매우좋음’ , 호소수는 ‘좋음’의 등급에 해당하는 수질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에 생산된 경주시 6개 정수장(탑동,보문,불국,감포,안강,건천)의 수돗물은 먹는 물 수질기준 58개 전 항목과 급수과정별, 수도꼭지 등 각종 수질검사에서 기준 적합으로 매우 양호한 상태를 기록했다.

시 관계자는 “경주시 수돗물은 먹는 물 수질기준에 적합한 안전한 식수이자 믿고 먹을 수 있는 음용수이며,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생산하기 위해 원수의 수질이 매우 중요함으로 시민들 모두가 함께하는 환경보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말 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