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중국 관광객 유치 MOU 체결3일부터 4일까지 1박 2일간 포항 주요 관광지 팸투어 실시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12.06  21:21:3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 시는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국중국어관광통역협의회와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MOU도 체결했다.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시는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국중국어관광통역협의회와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MOU도 체결했다.

포항시가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12월 3일부터 4일까지 1박 2일간 한국중국어관광통역사협의회 회원 32명을 초청해 포항의 관광자원 및 먹거리를 홍보하기 위한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팸투어는 △포항의 해양관광 △포항국제불빛축제 △전통문화체험관 견학 및 설명회 등 주요 관광지 견학을 통한 중국 단체방문단 및 수학여행단 유치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일에는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 호미곶, POSCO 역사관, 죽도시장, 영일대해수욕장 야경투어를 실시했고, 4일에는 중국 단체 수학여행 방문을 겨냥한 전통문화체험관 견학 및 설명회, 포항운하 크루즈 체험등 일정으로 이뤄졌다. 또한 죽도시장에서 물회, 과메기, 대게 등 포항의 대표 먹거리를 시식했다.

특히 팸투어와 함께 문화해설사의 전문적이며 흥미로운 이야기가 더해졌으며, 포항전통문화체험관에서는 수학여행 및 단체 방문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과 한옥숙박에 대한 관광객 유치 설명회도 실시했다.

박성란 협의회장은 “포항 방문은 2번째”라며, “포항이 해양관광도시로서 타 도시보다 다양한 관광지를 가지고 있고, KTX개통으로 서울에서 포항까지 2시간 30분이라는 양호한 접근성을 이용해 향후 중국관광객을 위한 관광여행상품을 개발하고 적극적인 홍보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춘 부시장은 환영사에서 “포항은 해양관광도시로서 204km의 아름다운 해안선과 산과 바다가 조화를 이룬 천혜의 자연여건을 갖춘 도시”라며, “타 도시보다 특색있는 관광자원과 먹거리를 연계한 맞춤형 투어코스가 많으므로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