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 동영상
프라임(LIVE & NEWS)에코프로지이엠 포항공장 착공영일만 제1산업단지에 1,700억원 투자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6.27  06:50:5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 ㈜에코프로지이엠이 포항시 북구 흥해읍 영일만 제1산업 단지내 위치한 포항부품소재전용단지에 공장 신축공사를 위한 착공식을 가졌습니다.

충북 청주시에 소재한 ㈜에코프로는 추가 물량 생산을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전국적인 신축 공장 후보지 물색에 들어갔고 이를 미리 간파한 이강덕 포항시장이 선제적으로 직접 기업을 방문하여 포항시의 유리한 투자여건을 제시하는 등을 통해 공장건립과 일자리 창출 등 대규모의 투자를 약속했던 기업입니다.

이번에 공장을 신축하게 된 ㈜에코프로지이엠은 제조공장과 함께 500명 이상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며, 이날 착공과 함께 다음 달 당장 100명의 직원을 채용함으로써 지역의 청년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코프로 이동채 회장은 “포항시의 투자유치 노력과 함께 포항만이 가지고 있는 KTX, 항공, 항만 등 편리한 교통 인프라와 우수한 기술인력 수급 등 유리한 조건들이 이번에 포항 투자를 결심하게 되었다”며, “공장 건립 과정에서 지역의 장비와 자재는 물론 지역의 청년들을 채용하여 회사를 운영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속적인 투자환경 조성 및 공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포항, 일자리가 많은 포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