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 동영상
프라임(LIVE & NEWS)경주솔거미술관, 국민화가 박수근 특별전 개막8월31일까지 경주솔거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다.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5.25  19:46:1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박수근 특별전 개막식이 25일 오후 경주솔거미술관에서 열렸습니다.

이 전시는 대구·경북지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대규모 박수근 전시이자 양구군립 박수근미술관의 첫 번째 관외대여 전시이며 가나문화재단의 소장작품과 개인소장가들의 작품까지 함께 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25일 열린 개막식에는 김관용 경북도지사, 최양식 경주시장, 전창범 양구군수, 김형국 가나문화재단이사장, 이동우 경주엑스포 사무총장, 장두욱 경북도의회 부의장, 김동해 경주시의회 문화행정위원장 등 지역 오피니언리더와 문화계 인사 등 200여명이 참석해 특별전의 개막을 축하했습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전창범 양구군수와 가나아트센터 이호재 회장에게 이번 특별전이 개최될 수 있도록 협력해 준 것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은 패를 전달했습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와 양구군립 박수근미술관, 가나문화재단의 주최로 열리는 <신라에 온 국민화가 박수근 특별전>은 경주솔거미술관이 오랜 기간 준비해 온 기획전시로 박수근의 유화, 드로잉, 탁본, 판화 등 1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전시는 자신만의 독자적인 작품 기법을 확립한 화가 박수근의 발자취를 따라 그의 미학의 근본을 둔 도시, 경주에서 박수근의 예술적 혼과 흔적을 찾고 작가의 예술세계를 재조명하고 있습니다.

전시는 오는 8월31일까지 경주솔거미술관에서 열리고 습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