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지자체 최초 ‘경상북도 재난방송협의회’ 출범300만 도민의 안전을 위한...재난상황 신속 전파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5.16  16:33:2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경상북도 재난방송협의회 출범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경상북도는 16일 오후2시 도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지자체 최초로 ‘경상북도 재난방송협의회’를 출범시키고, 재난에 관한 예보․경보․통지 등 재난방송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경상북도 재난방송협의회’는 김장주 행정부지사를 위원장으로 대구․경북에 소재하는 공중파(KBS․MBC․TBC), 유선방송, 교통방송․라디오 방송관계자(8명)와 관련 실․국장(6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돼 있다.

각종 재난발생시 도민이 빨리 인식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TV자막방송, 재난문자 서비스, 라디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재난방송을 하게 된다.

경상북도에서는 광역지자체에서는 처음으로 도내 국지적인 긴급재난 발생 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지역방송국에 재난상황을 신속하게 전파하는 ‘재난상황 자동전파시스템’구축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앞으로는, ‘경상북도 재난상황 자동전파시스템’을 통해 각 유관기관(기상청, 원자력안전위 등)의 재난정보를 수신 받아 10초 이내에 각종 언론매체(TV, 방송․통신사업자)를 통해 도민들에게 재난방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재난방송협의회에서 각종 재난상황 발생 시 재난방송을 원활히 수행(예․경보)하기 위한 관련 협의․조정 및 경북도․지역방송사의 상호 협조체계․역할분담 등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김장주 경상북도 재난방송협의회 위원장은 “경상북도 재난방송협의회의 원활한 재난방송으로 도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선도적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고, 또한, “재난상황 자동전파시스템(EDBS)을 조속히 구축해 국지적 긴급재난발생 시 재난상황을 신속하게 전파해 도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데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