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스코, 이강덕 포항시장 제철소 근로자 배식봉사4월 1일 창립기념일을 기념해 제철소 근로자에게 식사제공 및 격려
김운하 기자  |  gbcnews@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11  15:56:4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이강덕 포항시장이 근로자들에게 배식봉사를 하고 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포스코 49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이강덕 포항시장이 11일, 포항제철소 동촌대식당에서 근로자들에게 점심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방문은 4월 1일 창립 49주년을 맞은 포스코를 축하하고 그동안 포항발전을 이끌어 온 것에 대해 시민들을 대표해 감사를 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강덕 시장은 이날 안동일 포항제철소장, 윤광수 포항상공회의소회장과 함께 직접 배식 옷을 입고 점심 식사를 하러 온 약 500여명의 포스코 패밀리사와 외주파트너사 근로자에게 식사를 제공하며 격려했다.   

포스코는 올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1조원이 넘는 설비투자 계획을 밝혔다. 

포항제철소는 「Next 50년 설비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3고로 3차 개수, 2제강 3전로 교체, 발전설비 신예화사업 등 총 1조 453억 투자를 추진 중에 있으며, 이번 투자로 약 3,600억 이상의 경제유발효과와 연인원 약 28만여명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스코의 1조원대 설비 투자로 인해 지역 업체가 활기를 되찾고 지역 근로자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이나 외지 기업의 지역 내 투자가 원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