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 4월의 문화가 있는 동궁원 성황리에 마쳐동궁원,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다양한 볼거리 제공
김운하 기자  |  gbcnews@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10  18:17:2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향기로운 벚꽃길과 함께한 4월의 동궁원 나들이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경주 동궁원에서는 벚꽃이 만개한 8일 ‘4월의 문화가 있는 동궁원’ 행사에 많은 관람객들이 몰려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

이번 행사에서는 경주 대표 밴드 ‘하늘호’의 공연으로 시작하여 신문식 음악감독이 이끄는 ‘경주챔버오케스트라’의 클래식 연주, 중부생활개선회에서 재능기부로 진행된 ‘화전놀이 체험’을 선보이며 많은 관광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하늘호 밴드는 ‘봄봄봄’, ‘벚꽃엔딩’ 등 ‘향기로운 벚꽃길과 함께’란 4월 주제와 어울리는 공연을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경주챔버오케스트라의 클래식 연주는 식물원 속 꽃들과 잘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선율을 통해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기분 좋은 공연이라 호평받았다.

또한 진달래, 제비꽃 등 직접 꽃전을 부치고 먹어보는 이색적인 ‘화전놀이 체험’을 통해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남녀노소 큰 인기를 얻었다. ‘화전놀이’는 봄꽃이 피는 시기에 경치 좋은 곳에서 음식을 먹고 꽃을 보며 노는 꽃놀이 문화 중 하나다.

최정화 동궁원장은 "벚꽃이 흩날리는 아름다운 4월에 많은 볼거리가 있는 경주동궁원을 방문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화가 있는 동궁원’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개최되고, 다음 달은 5월 13일 가정의 달을 맞아 ‘Love&Thanks'라는 주제로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