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 한국원자력연차대회 개막4월 4일부터 4월 6일까지 진행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4.05  14:17:2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7 한국원자력연차대회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원자력산업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는 경주에서 ‘2017 한국원자력연차대회’가 5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막했다.

이 대회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일본, 프랑스, 독일, 영국, 러시아, 경제협력개발기구 원자력기구(OECD/NEA) 등에서 원자력 전문가 500여명이 참석하는 국내외 원자력산업의 발전과 진흥을 위한 정보 교류의 장으로 6일까지 2일간 진행된다.

올해 32회째를 맞는 한국원자력연차대회는 고리1호기 상업운전 개시일(1974년 4월 29일)을 기념해 198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미래 세대를 위한 선택, 원자력’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과 함께 3개의 패널 세션인 '원전의 내진 안전성', '고준위폐기물 관리에 대한 국민 수용성', '신기후체제에서 원자력의 역할' 등이 논의된다.

대회 기간에는 국제원자력산업전시회, 원전기자재 수출사업설명회, 영국 원전제염해체산업 설명회도 열려 안전한 원자력 문화산업 정착과 국산 원전기자재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 촉진, 해외수출 기반 구축과 수출 촉진으로 원전산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개막식 환영사를 통해 “신기후 변화 체제 속 각국의 에너지 정책 변화가 시작되는 시점으로 미래 세대를 위한 원자력의 역할과 경쟁력 그리고 안전에 대한 국민 공감대과 수용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