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주
장욱현 영주시장, 2017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대상 수상섬김행정 실현으로 고객만족 경영부문 수상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29  16:45:4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장욱현 영주시장는  2017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장욱현 영주시장이 지난 29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2017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2017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대상’은 중앙일보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산자원부가 공동으로 선정하는 것으로, 창조적인 경영을 통해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해 온 경영인에게 매년 상을 수여하고 있다.

장 시장은 이번 시상식에서 섬김 행정을 통한 시민만족 행정을 펼쳐 자치단체의 새로운 발전모델을 제시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고객만족 경영부문 수상자로 선정,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정위원회는 “매월 1회 수요행복민원실과 시민소통만남의 날을 지정,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등 낮은 자세에서 시민들의 소리를 경청하고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기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얻어 고객만족 경영부문 수상자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장 시장은 그동안 탁월한 추진력과 다양한 시책발굴을 통해 경제, 문화관광 활성화, 농업 등 시정 전반에 많은 변화를 주도해왔다.

영주시는 장시장의 주도 아래 기업애로를 해결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등 경제를 활성화시켰으며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과 지원책을 마련, 자연과 문화를 접목한 관광정책 등을 추진해 지역에 큰 발전을 이뤄왔다.

특히 대한민국 유교의 중심지로서의 정체성을 살려 선비정신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선비정신 실천을 생활화 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신문화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이 상은 평소 시정에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아끼지 않으신 11만 영주시민의 것”이라며 “시민이 영주시의 최고의 자산임을 알고 공무원의 친절을 생활화 하는 등 오직 영주시민의 행복과 안녕을 위해 달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