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안동
안동시, 아름다운 길안천가꾸기사업 식목행사 개최청정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내 고향 길안천, 내 손으로 가꾼다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27  14:14:1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아름다운 길안천가꾸기사업 식목행사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기자]안동시 길안면주민자치위원회 아름다운길안천가꾸기사업단은 3월 27일 길안면 새마을공원 일원에서 ‘아름다운 길안천가꾸기사업’ 식목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길안면민들이 자발적으로 헌수한 나무 2천주(산수유나무 1천주, 이팝나무 1천주)를 지역 내 초․중학교 학생과 지역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본인의 나무를 직접 심고, 이름표를 달아 나무에 대한 애착심과 자긍심을 갖는 자리였다.

‘아름다운 길안천가꾸기사업’은 면민 스스로 길안천 제방에 꽃나무길과 꽃밭을 조성해 지역민들의 아늑한 휴식처 제공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관광자원화 함으로써 지역 활력 제고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면주민자치위원회 주요추진사업으로 선정 후 지난 3월 7일 사업단을 설립해 추진하게 됐다.

정재학 아름다운 길안천가꾸기사업단장은 “길안천가꾸기를 통하여 바쁜 본업에서 잠시 벗어나 쉴 수 있는 아름답고 편안한 휴식처가 조성되길 기대하며, 청정 자연환경 및 지역문화재와 연계한 특색 있는 볼거리 제공으로 외지 관광객 유입의 기틀이 마련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