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상주
상주시, 농업인의 농기계 교육신청 쇄도방제용 드론을 교육과목에 추가하여 접수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22  10:40:4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상주시 농업기계교육 열기 고조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상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농업기계 교육에 농번기가 시작되었음에도 농업인의 농기계 교육신청이 계속해서 쇄도하고 있다.

금년 2월부터 시작된 농기계현장이용기술 및 안전사용 교육은 ‘16년도에 실시한 트랙터, 농용굴착기, SS형자주식퇴비살포기, 동력채소이식기에 금년에는 승용관리기를 추가 하여 농업인의 농기계 안전사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2016년도에는 임대사업활성화교육 24회 3,164명, 현장이용기술 및 안전사용 교육 37회 990명이 이수를 하였으며, 2017년에도 교육 열기가 계속 이어져 3월말 현재 농기계 이용기술 교육에 6회 163명이 교육을 이수 하였으며, 5개 과목에 28회 840명이 교육접수 완료하였으며 현재도 계속 교육 문의와 신청이 폭주하고 있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교육 담당자는 “당초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교육을 희망하고 있어 교육 수요를 충족시켜 드리기에 시간과 교육 인력 측면에서 다소 어려움이 있으나 농기계 안전사용, 농기계 이용기술향상을 통한 작업능율 향상, 임대농기계 고장율 경감 등 교육을 통하여 달성할 수 있는 효용이 매우 크므로 농업기계 교육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있다.

농업기계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상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교육 신청을 하거나, 전화(537-7895)로 신청을 하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