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상북도 소방본부, 노후 굴절사다리차 7대 교체39억 예산투입, 7개 소방서에 배치,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20  09:06:4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소방본부 노후 굴절사다리차 7대 교체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경상북도는 고층건축물 사고 시 신속한 현장출동과 도민 안전서비스 강화를 위해 39억원의 예산을 투입, 5개월간의 제작 기간을 거쳐 노후 굴절사다리차 7대(포항북부, 경주, 구미, 영주, 경산, 성주, 칠곡소방서)를 교체 배치했다.

새로 도입된 굴절사다리차는 최첨단 기능이 탑재돼 있어 100m 거리에서 무선조정 및 방수가 가능하고 35m(아파트 11층) 높이까지 전개해 인명구조와 화재진압 등에 활용된다.

도내 11층 이상 고층건물은 현재 4,145개소이며, 건축물의 현대화 경향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고층건축물 사고에 대응할 소방장비 보강이 시급한 실정이다.

한편, 경북도는 지난 2년 동안 615억 원을 투입해 노후 소방장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고, 올해도 24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노후 소방장비 현대화를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우재봉 경상북도 소방본부장은 “언제나 완벽한 현장활동을 위해서는 잘 훈련된 소방공무원과 현대화된 소방장비가 필수적이다”며, “이번에 많은 예산을 들여 노후된 굴절차량을 교체하는 만큼 도민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