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양
영양군, 농어촌체험지도사 과정 교육생 24명에 수료영양군 최초로 농어촌체험지도사 양성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16  11:56:5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영양군 최초 농어촌체험지도사 24명 수료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경북 영양군은 3월 15일, 영양군 새마을회 2층 회의실에서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15일까지 91시간 과정으로 진행된 농어촌체험지도사 과정 교육생 24명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

농어촌체험지도사 교육은 농촌체험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도시 소비자가 만족하는 농촌관광의 질적 향상과 농업인 전문 강사 육성에 목표를 두고 있으며, 이번 수료식은 영양군 최초로 농어촌체험지도사를 양성하였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농어촌체험지도사들은 영양군 천혜의 자원을 기반으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것으로 기대되며, 교육과정 중 농어촌현장안전관리지도사 자격증도 취득하여 농작업이나 체험프로그램 진행 중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안전관리 능력도 배양했다.

오도창 영양부군수는 “우리 지역이 상대적으로 낙후되었다고는 하나 굉장히 가치 있는 자원이 많다. 그 자원을 발굴하여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연계시키고, 효과적으로 우리 영양을 홍보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신 분들을 양성하게 되어 보람있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