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구미
구미시, 청렴구미만들기 명예감사관 참여 촉진 간담회 개최부정청탁 금지법 및 외부청렴도 향상 동참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3.02  22:18:3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명예감사관 간담회 및 현장투어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구미시는 2월 28일 10:30 구미시청 3층 상황실에서 김중권 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위촉된 제2기 구미시 명예감사관 60명을 초청하여 2016년도 감사활동 성과와 2017년도 감사방향을 설명하였고, 시민 명예감사관의 역할 및 시정 동참 요령 등 지역사회에 미치는 중요성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구미시 명예감사관은 품위유지와 비밀을 엄수하고 성실한 봉사자로서의 자세와 자긍심을 바탕으로 지역별 현장의 위법 부당, 불편 불만사항들을 적극 수렴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히 오늘 간담회에서는 하반기에 실시 될 명예감사관 워크숍 계획도 소개했다.

이성칠 감사담당관은 오늘 간담회를 필두로 매월 2회 (둘째‧넷째 주 수요일) 지역(읍면동)별로 실시하는 ‘우리동네 한바퀴’를 통해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수렴하고 개선되길 기대했다. 또한 임기 2년(2016. 4. 1 ~2018. 3. 31) 동안 명예감사관의 자발적인 동참과 역할에 최선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오후에는 지난 11년 동안 남유진 시장이 심혈을 기울여 이룩한 주요사업 중 현재 건설 중에 있는 구미국가5산업단지 조성현장과 구미산림문화관 등 2개소의 현장 투어를 통해 시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시정방향 공유의 기회가 되었으며 명예감사관들의 시정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중권 부시장은 “작년 9. 28일 부정청탁금지법 시행을 통해 정부는 투명하고 부정부패 없는 청렴한 대한민국 사회를 만들기 위한 의지를 천명하였으며, 이는 공무원과 시민 모두가 솔선실천할 때 비로소 정착이 될 것.”이라며, “그 중심에는 거버넌스 시대에 걸맞게 시민 암행어사인 구미시 명예감사관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역할로 ‘안전한 도시, 행복한 도시 구미’가 만들어 질 것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