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문경
문경시, 제58회 한국민속예술축제 도 대표 출전기념 발대식출전 성공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2.27  14:48:3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발대식 및 윷놀이 행사 개최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모전들소리보존회는 2월 26일 모전들소리보존회 김제수 보존회장의 자택에서 제58회 한국민속예술축제 도 대표 출전 성공을 기념하는 발대식 및 회원 간 단합을 위한 윷놀이 행사를 개최했다.

작년 11월 안동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7 한국민속예술축제 경상북도 도 대표팀 선발을 위한 심사공연에서 경산보인농악, 안동제비원성주풀이와 열띤 경연을 벌인 결과 주민들의 단합된 모습과 민속예술 보존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모전들소리보존회가 도를 대표해 출전하게 됐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고윤환 문경시장을 비롯한 모전들소리보존회 회원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한국민속예술축제에 대한 연혁소개를 시작으로 너울풍물단의 장구춤 시연 등 출전 성공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김제수 보존회장은 “문경의 민속문화인 농요를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맞이하여 회원과 지역민 모두가 하나 되어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김제수 보존회장을 비롯한 회원 분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이런 노력이 결실을 맺어 올해 문경에 경사스러운 소식이 꼭 들려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