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자연산 수산물 유통센터 대박관광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발길 이어져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7.02.24  08:03:2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포항시 자연산 수산물 유통센터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항시는 싱싱한 자연산 활어 위판을 통한 안정적 수산물 공급체계를 구축하여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수산물 유통센터를 준공해 올해 2월부터 포항수협에서 직영으로 시범 운영하고 있다.

포항시 남구 송도동 포항수협 인근에 총사업비 71억 원을 들여 대지면적 2,500㎡, 건축연면적 2,942㎡, 5층 규모로 건립된 수산물 유통센터는 활어판매장, 회식당, 다목적 홀, 휴게시설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탁 트인 바다를 전경으로 다양한 지역수산물을 맛보고, 5층 커피숍의 회전테이블에서 커피한잔과 더불어 펼쳐지는 다각도의 바다 경관 및 포스코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수산물 유통센터는 수협이 직영하고 어민들이 잡은 싱싱한 자연산 활어만 판매해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갖춘 동해안 최대의 활어판매장으로 지역 내 동일업종의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수산물 유통센터건립이 지역주민 및 관광객에게 우수한 품질의 수산물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추후 준공식을 개최하고 ‘2017년 포항수산물 축제’ 장소로도 활용하여 유통센터가 조기에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