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 공영홈쇼핑 방송지원 상생협약 체결경주시 우수 특산품 및 중소벤처 제품 온라인 타고 전국 판로확대
김진한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01  12:40:5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최양식 경주시장과 (주)공영홈쇼핑 이영필 대표와 경주시 특산품 홍보 및 판로확대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경주시는 1일 대외협력실에서 ㈜공영홈쇼핑 간 지역의 우수 농수산 특산품 및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 및 판로 확대를 위해 공영홈쇼핑 방송지원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최양식 경주시장, ㈜공영홈쇼핑 이영필 대표이사, 김석기 국회의원, 박승직 시 의장, 방송 선정업체 대표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의 농특산물 및 중소벤처 상품의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해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부 주도로 설립된 공영홈쇼핑(채널 20번)은 지난해 7월에 개국하여 창의혁신 상품과 수급 불균형을 겪는 우수하고 청정 ‘쌀’과 ‘고추’ 등 농축수산물의 판매를 담당한다. 이번 협약으로 경주 우수 특산품 판매․홍보 등으로 농가소득 창출과 침체된 관광경기 활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공용 홈쇼핑 입점 시 우대 수수료(23~30% ⇒ 8%)를 적용 받아 싼 비용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특산품 참여업체 경영개선에도 상당한 효과가 예상된다. 특히 참여업체는 홈쇼핑에 입점하므로 자생력을 갖춘 성공모델로 인정받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으로 으뜸농산물 품평회에서 대상을 받은 ‘이사금 쌀’을 비롯해 ‘천년한우’, ‘황남빵’, ‘블루베리’, ‘해파랑’ 등 경주의 농축수산 분야 우수 특산품이 전국의 소비자에게 소개와 판매가 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경주의 우수 중소벤처 상품과 농특산물을 전국에 홍보하여 지역경제 활성은 물론 농어업의 발전에도 상당한 효과가 예상된다.” 며 “이외에도 경주의 주요 명소 등 풍부한 관광자원 홍보도 병행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시장은 “경주의 우수한 특산품과 중소기업 제품이 많이 있음에도 전국에 잘 알려지지 않은 아쉬움이 있었는데, 공익 TV 방송판매 전문법인인 공영홈쇼핑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홍보와 판매로 농가소득 증대 및 경제․관광활성에도 상당한 보탬이 될 것이라.”며 기대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