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산
경산시, 의료급여제도 교육건강수준향상과 의료급여 비용절감에 기여
김창기기자  |  kchk5908@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26  13:59:2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신규의료급여수급자 의료급여제도 안내교육

[프라임경북뉴스 = 김창기 기자] 경산시는 25일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하반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100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안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건강생활 유지비 지원, 의료급여 상한일수 및 연장승인, 선택의료급여기관제도, 의료급여기관 이용절차, 장애인 보장구, 노인틀니 및 치과 임플란트 지원, 소모성재료 요양비지원 등 전반적인 내용을 쉽게 설명함으로써 의료급여제도 전반에 관하여 알찬 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건강한 신체는 건강한 마음에서 출발한다는 웃음치료로 내 몸의 병을 고치자라는 주제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의료급여 수급권자와 소통하며 매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어 활동성이 강한 건강 바이러스를 전파했다.

교육 후 맞춤형 상담은 의료급여관리사 3명이 개인별 혈압, 혈당 등 기초건강을 체크하면서 의료급여제도 안내 팜플렛과 '건강을 알면 행복이 보입니다. 주요 10대 질환 꼭 알아 두세요' 소책자를 배부하여 수급자의 자가 건강관리 중요성도 설명했다.

경산시는 이번 의료급여제도 교육을 통해 건강 위험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고, 의료이용시 중복 또는 남용을 예방하여, 의료급여수급권자들에게 건강 디딤돌 역할을, 국가적으로는 해마다 급증하고 있는 의료급여비용의 절감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창기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