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 오는28일 경북도민 생활체육대 축전도내 생활체육 동호인 등 1만여명 참가 화합과 축제 한마당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25  13:49:2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제26회 경북도민 생활체육대축전

[프라임경북뉴스 = 김가영 기자] 300만 경북도민의 소통과 화합의 한마당인 제26회 경북도민 생활체육 대축전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스포츠 도시 경주에서 대단원의 막을 올린다.

‘펼쳐라 경주의 멋! 깨워라 경북의 혼’이라는 슬로건으로, 22개 시군에서 선수 및 임원 등 10,000여명이 참가하여 시민운동장을 비롯한 31개 경기장, 23개 종목에서 각 시군의 명예를 걸고 실력을 겨루게 된다.

시는 이번 대축전을 계기로 지진, 태풍 등 재난으로 침체된 시민들의 사기를 북돋우고, 생기 있고 활기찬 모습을 전국에 알려 천년고도 경주를 사랑하고 되찾도록 축제마당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28일 오후 4시 30분부터 실내체육관에서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퓨전타악, 플라잉 공연, 경쾌하고 에너지 넘치는 치어리더 아크로바틱 공연이 이어진다. 이어 1350년 전 신라시대 국가의식과 군대의 사기진작을 위해 취주단을 재현한 신라고취대 공연과 함께 선수단 입장, 의식행사, 성화점화 영상시연 순으로 개회식이 열린다.

개회식에는 인기가수 정수라, 강진이 출연해 한바탕 흥겨운 공연으로 도민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이다. 마지막으로 화려한 불꽃놀이로 행사 분위기가 절정에 달한다.

축제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내체육관 정문에 엠블럼, 마스코트를 넣은 대회 상징조형물을 설치 및 포토존을 운영한다. 또한 지역의 동국대 학생들이 경주의 문화유산과 자연풍경을 배경으로 23개 종목을 표현한 병풍 전시와 경주사진작가협회의 경주 사진전 등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경주시장은 “이번 경북도민 생활체육 대축전은 체육회와 생활체육회가 통합된 후 처음으로 열리는 뜻 깊은 행사인 만큼 철저한 준비로 성공적 개최와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넘어 안전한 경주 다시 찾고 싶은 경주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회를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