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독도아카데미 교육단 파견포항시와 울릉군과의 우호관계를 강화하고 협력발전방안 모색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19  16:02:2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공무원 독도아카데미 대규모 교육단 파견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 포항시는 지난 19일 2박 3일 일정으로 공무원 독도아카데미 교육단 110명을 파견했다.

이번 대규모 교육단을 파견하게 된 배경은 지난 8월말 수해와 더불어 잇따른 태풍과 지진 등 기상 악화로 울릉도 관광객이 급감함에 따라 포항시와 울릉군과의 우호관계를 강화하고 협력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교육단은 첫날 울릉도에 입항하여 독도의 기본현황과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입증하는 역사적 근거에 대해 학습한 후 실제 독도를 방문하여 독도 수호의지를 다졌다.

이후에는 울릉도 개척사에 관한 교육을 이수하고 현지를 답사하며 울릉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정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진다.

공무원 독도아카데미는 연간 교육일정 24기수 중 절반이 넘는 14회를 포항을 기점으로 하여 운영 되기 때문에 시에서는 이를 확대 발전시키는 것은 포항의 관광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어 상생사례가 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이를 위해 포항시는 금번 교육단 파견을 계기로 향후 공무원 독도아카데미참가횟수와 인원을 늘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울릉군과의 우호관계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다는 계획이다.

포항시 자치행정과장은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고 울릉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대규모 교육단을 파견하게 됐으며, 이후로도 관련 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포항과 울릉 양지역 상생발전에 힘쓰겠다” 라고 밝혔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