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천
영천시,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추가 신청주택 슬레이트 지붕 최대 336만원 지원
김창기 기자  |  kchk5908@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10  11:09:1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노후슬레이트 처리

[프라임경북뉴스 = 김창기 기자]영천시는 관내 주택에 사용된 슬레이트 처리를 통해 쾌적한 생활 환경조성을 위한 ‘2016년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추가 신청을 예산 범위내에서 10월말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추가 신청은 슬레이트의 처리 지원을 원하는 주택 소유자가 선착순으로 건축물 소재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영천시는 1970년대 전후 우리나라 건축물에 널리 사용됐던 1급 발암물질인 석면 슬레이트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2011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금년에는 총사업비 9억864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현재 200가구의 슬레이트 처리를 지원했고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등 형편이 어려운 12가구에 대하여는 지붕개량사업을 추가로 추진했다.

지원대상은 주택 및 부속건물의 지붕재 또는 벽체로 사용된 슬레이트에 한하며, 지원범위로는 슬레이트의 철거, 운반 처리에 드는 비용으로 가구당 최대 336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며 초과하는 비용은 신청자가 부담해야 한다.

영천시장은 “노후슬레이트 처리로 석면비산에 의한 시민들의 건강피해를 예방하며 취약계층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지원으로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창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