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유망중소기업 氣살려 지속 성장 이끌어기민전자㈜ 등 10개업체 신성장기업 표창 수여
김진한 기자  |  kitty273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0.05  14:26:3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경상북도 신성장기업 표창 수여식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경상북도는 5일 도청 회의실에서 기술개발과 수출확대 등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유망중소기업 10개 업체를 2016년 경상북도 신성장기업으로 선정․표창했다.

경상북도 신성장기업은 연간 매출 10억 원 이상, 최근 2년간 당기 순이익이 발생하고 매출액이 10%이상 성장한 기업으로, 매년 시장․군수, 기업관련 유관기관의 추천을 받아 매출액 증가율, 기술개발 실적, 수출비중 등을 종합평가해 선정하고 있다.

수상기업 중 기민전자㈜(구미)는 LED TV, LED 조명 제조업체로서 매출 증가율이 58.8%, 수출은 매출의 44%를 차지하고 있는 해외시장 진출이 우수한 기업이고, (주)제이씨에스몰드(구미)는 휴대폰 금형 및 안경 제조업체로 기존 휴대폰 제작 공정의 첨단 기술을 안경테 생산에 적용해 최근 4년 간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성장지향 기업이다.

KSA폴리머코리아(성주)은 폴리에틸렌 방수포를 제조하는 업체로서 다수의 해외규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액의 96%이상을 수출로 올려 국가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외에도 예일(경산), ㈜티에스티(경산), ㈜호정산업(영주), 영진하이테크(주)(칠곡), ㈜한일공업(경산), ㈜한영아이앤씨(고령), ㈜엔텍(영천)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 기업은 중소기업 운전자금을 우대 지원(5억원)받을 수 있고, 창업 및 경쟁력강화지원자금 지원평가시 가점부여(2점), 지방세 세무조사 3년간 유예 등 각종 중소기업 지원시책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경상북도신성장기업 표창수여 기업대표들에게 축하를 건네며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기업의 성장이 필수적이다”며, “오늘 수상한 기업이 신기술․신제품 개발에 힘써 지역 제조업의 든든한 뿌리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