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치수사업 추진실적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9.22  06:42:1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지방하천부분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의성군이 경북도에서 실시한 2016년 치수사업 추진실적평가 결과, 지난해 국가하천 유지관리 최우수기관에 이어 지방하천부분에서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치수사업 추진실적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하천에 대한 호안정비, 하천시설 점검, 하천사용료 징수율 등 하천유지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실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였으며,

의성군은 국가하천 1개소, 지방하천 24개소, 소하천 315개소 등 법정하천 340개의 크고 작은 하천을 관리하고 있으며, 하천 내 호안정비, 수목제거, 하상정비 등 사전재해예방과 안전하고 쾌적한 하천환경 유지를 위해 노력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올해도 국가하천, 지방하천 및 소하천 등에 총 210억원을 투입해 △하천재해예방사업 추진 △제방 및 수문 등 하천시설물 점검 △유수 소통에 지장을 주는 수목제거 등 하천정비사업을 계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으로 의성군의 뛰어난 하천 유지관리능력이 대외적으로 공인 받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안전한 하천관리로 사전재해예방에 기여하고, 군민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선제적이고 현장중심의 활동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