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예천
예천군, 친환경 교통주간 캠페인 전개저탄소생활 실천운동 다 함께 참여해요!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9.21  01:05:1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친환경교통주관캠페인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기자]예천군에서는 오는 9월 22일 ‘세계 차 없는 날’을 맞이해 19일부터 23일까지 친환경 교통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친환경주간에는 ‘차 없이 출근하는 녹색 출근길’, ‘녹색생활 실천 캠페인 전개’, ‘자동차 배출가스 무상 점검’, ‘지구사랑 전등 끄기’ 등의 행사를 실시한다.

차 없이 출근하는 녹색 출근길은 20일 하루 동안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걸어서 또는 자전거로 출근하기 운동을 펼쳐 주민들도 녹색생활 실천을 위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한, 오는 21일에는 예천공설운동장에서 자동차 배출가스 무상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차량을 가진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배출가스 허용기준 준수 여부 확인은 물론 맑고 깨끗한 자연 환경을 만드는 친환경 운전 습관에 대해서도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지구 온난화는 인간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에너지인 화석연료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온실가스가 증가해 지구의 평균 온도가 상승하고 있으므로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 녹색생활 실천운동에 온 군민이 한 마음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