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영주
영주시, 제20회 영주시민대상 수상자 확정지역경제활성화 김계하씨, 봉사 및 효행 김삼재씨, 문화 체육 김철원씨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28  18:04:0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문화체육-김철원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영주시는 영주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힘써 준 자랑스러운 시민에게 수여하는‘제20회 영주시민대상’수상자 3명을 최종 선정했다.

지난 25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제20회 영주시민대상 심사위원회를 개최해‘지역경제활성화 부문에 김계하(86)’,‘봉사 및 효행 부문에 김삼재(48)’,‘문화 체육 부문에 김철원(62) 씨’를 수상자로 결정했다.

올해 시민대상은 읍면동 심사위원회를 거쳐 읍면동장이 추천한 후보자가 3개 부문 총 11명으로 시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지역경제활성화 부문의 김계하 씨는 1965년부터 풍기인삼협동조합에 근무하면서 풍기인삼 해외 수출의 교두보를 마련, 8년 만에 인삼 수출을 43배 신장시켰고 풍기인삼축제의 전신 격인 풍기인삼전진대제를 개최해 풍기인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등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였다.

봉사 및 효행 부문의 김삼재 씨는 자율방범연합대장으로, 야간방범순찰, 청소년 선도활동 및 교통안전 캠페인 등 2004년부터 매주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해 왔다.

특히, 연탄봉사, 반찬 배달, 집수리 봉사, 독거노인 목욕봉사 및 나들이 지원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헌신하며 2007년부터 6천50여 시간동안 나눔을 몸소 실천해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문화 체육 부문의 김철원 씨는 영주시체육회 상임부회장을 역임하며 동아리활동 및 체육특기종목 지원 등으로 우수 체육인재 육성에 힘쓰고 학교체육 활성화에 기여한 바 있다.

특히, 루트 드 코리아, 제5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등 도 및 전국단위 체육대회 유치로 스포츠 도시 영주의 위상을 높이고 체육인 화합에 기여한 공이 커 수상자로 결정되었다.

영주시민대상은 1996년 제1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66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올해 시민대상 수상자는 9월 이후 주요 행사 시 시상할 계획이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