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제16회 포항바다국제연극제 개최국내외 명문 연극학교 참여 3개국 8개 단체 연극 7편, 무용 1편 선보여
김가영 기자  |  kitty273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25  16:27:3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바다국제연극제 중앙대 소라별 이야기

[프라임경북뉴스 = 김가영 기자] 8월 31일부터 포항바다국제연극제(PBITF2016)의 막이 오른다.

2011년도부터 선보였던 거리공연예술제를 접고 지난해부터 순수 연극제로 다시 자리를 잡아오고 있는 포항바다국제연극제는 올해도 관심 깊게 지켜봐야 할 포항지역의 대표적 연극축제다.

올해 포항바다국제연극제는 3개국 8개 단체 8작품이 참가하며 연극 7편, 무용 1편이 공연된다. 한국, 중국, 독일의 명문 연극대학들이 참가하는 이번 연극제는 '자유로운 상상을 위한 첫 번째 만남'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해외 참가대학은 유럽에서 이미 널리 알려진 피지컬 씨어터의 선두주자인 독일의 폴크방국립예술대학과 중국 유명 스타의 산실인 국립중앙희극학원으로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공연이 종료되고 난 후, 워크숍을 열어 독일의 신체연극과 중국 경극의 움직임에 대하여 관객과 함께 연극적 경험을 공유하게 된다.

이번 축제의 특징은 여느 연극축제와 달리 예술적 목적과 교육적 목적을 동시에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했다. 

관객들이 전 공연을 모두 다 감상할 수 있도록 일정을 조정했으며, 매 공연이 마칠 때마다 참가 대학 교수들이 진행하는 작품설명회와 질의응답, 그리고 연기 워크숍을 통해 관객들이 느끼는 예술적 성취와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 했다.

김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