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평생학습 강사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창조도시 포항,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25  16:21:5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평생학습 강사 워크숍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25일 오전 평생학습원 2층 대강당에서 평생학습원에 등록된 강사와 읍면동 평생학습 강사 등 400명이 워크숍을 가지고 있는 가운데, 이강덕 포항시장이 '창조도시 포항,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주제로 평생학습 강사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강사의 인성 및 자질을 함양시켜 100세 시대 행복한 삶을 위한 미래를 설계하고 수요자 중심 맞춤형 교육을 위해 마련됐으며, 특강에 앞서 2016년 하반기 교육계획에 대해 안내하고, 평생학습 강사대표 2명이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결의문도 낭독했다.

이날 시장은 대한민국의 힘은, 교육이라고 강조하고, 교육의 현주소 등 포항시정 추진방향, 포항시 복지시책 등에 대해 설명했으며, 지역사회 현안에 대해 강사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특히 포항이 지난 반세기동안 대한민국 산업화의 중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밑거름에는 시민들의 땀과 노력이 있었다며, 국내외 경제상황이 어려움에 처해 있지만, 포항인의 개척정신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사고와 끊임없는 기술혁신으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업데이트 평생학습, 업그레이드 인생 △창조도시 포항! 업그레이드 포항! △창조도시 4대 전략(지속발전 가능한 신산업육성, 사람중심의 도시 재창조, 환동해 중심 해양문화 선도, 인근도시 간 상생 협력·발전 추진)등 환동해 중심 창조도시로 도약하는 포항의 주요 사업 전략에 대해 자세히 소개 했다.

포항시장은 “지금이 포항의 미래에 대한 골든타임으로 생각하고 위기감을 인식해 우리가 희망하는 모든 사업에 대한 원대한 꿈을 결코 포기하지 않고 많은 시민들의 지혜를 모아 이 모든 꿈들이 현실화 되도록 다 함께 노력 하자”고 당부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