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예천
예천군, 전국양봉인 양봉교육 개최전문양봉교육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8.08  17:26:1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양봉생산성 향상을 위한 농업인 교육』을 예천 홈웨딩의 전당에서 개최했다.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예천군이 8일 『양봉생산성 향상을 위한 농업인 교육』을 예천 홈웨딩의 전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양봉교육은 교육과 체험은 물론 곤충의 산업 가치를 제시하는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를 관람하고 국내 최초로 꿀벌 품종1호 『장원』을 개발한 예천군 꿀벌육종연구센터 견학과 최근 봉독 채취 기술, 기능성 벌꿀 개발, 로열제리 다수확 기술 등 양봉전문기술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사)한국양봉협회 소속 각 지회 양봉인 500여명이 참석 했으며 교육을 위해 강사로 나선 김세현 산림청 특용자원연구과장은 아카시아나무를 대체 할 헛개나무, 백합나무 등 기능성 밀원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국립농업과학원 한상미 박사는 벌꿀도 먹는 식품만이 아니라 화장품, 의약품 등 다양한 분야로 개발 가능성을 발표 했고 이어서, 정외선 서울양봉지회 사무국장의 봉침 강의, 예천군 봉봉농장 윤여한 대표의 로열제리 다수확 기술 강의가 이어졌다.

이현준 예천군수는 환영사에서 전국 양봉인의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 관람과 양봉교육 참석에 감사의 말을 전하면서 “예천군은 꿀벌 신품종 1호 『장원』개발을 발판 삼아 더 나은 품질의『장원』 2호, 3호 개발을 추진하고, 양봉기술교육 확대, 봉산물 상품화, 사양기술개발에 힘써 양봉인들의 소득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