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복지회관 3개소 건립 복지 인프라 구축복지회관 건립으로 지역주민 삶의 질을 높인다.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8  07:22:0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복지회관 3개소 건립, 균형 있는 복지 인프라 구축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항시가 주민 복지인프라 구축을 위해 읍면동 단위의 복지회관을 확충하는 등 시민과 함께 하는 선진 복지구현에 힘을 쏟고 있다.

포항시의 복지시설은 남구지역에는 구룡포읍의 미르아라 복지관을 비롯해 읍면지역에 6개소와 동지역 2개소가 있고, 북구지역에는 읍면지역에 6개소와 동지역 1개소가 있다.

포항시는 도심지역에 복지시설이 집중된 현상을 해결하고 균형 있는 복지인프라 구축하기 위해서 국비 30억, 도비 8억, 시비 40억을 확보하여 지난해 6월부터 아직 복지회관이 없는 오천읍, 동해면과 양학동에 복지회관 3개소 건립을 추진했다.

특히 이번 사업에는 사전에 주민들을 대상으로 수차례 설명회를 개최해 지역적 특성과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했다. 복지회관 건립으로 복지취약지역인 외곽의 읍면동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가깝고 다양한 복지서비스가 제공가능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15일 복지회관 건설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공사추진을 보고 받고 현장 근로자 및 관계 공무원을 격려하고 지역 대표 주민들의 건의 사항을 청취했으며, 이 시장은 “따뜻하고 훈훈한 복지시책을 통해 소외되는 지역이 없는 행복한 포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복지회관 이 삶의 질 향상과 화합 및 소통의 장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