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의성
의성군,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주민설명회 개최“군민체감형 행복농촌 만들기”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14  13:06:5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단밀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의성군 지난 12일 단밀면사무소 회의실에서「단밀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본격적인 사업 시작을 알렸다.

김주수 군수, 김수문 도의원, 서용환 총무위원장, 정도진 군의원, 기관단체장, 박창오 추진위원장과 자문위원으로 안동과학대 윤선희 교수, 공주대학교 정환영 교수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설명회는 추진위원회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에 대한 추진방향 등을 설명하고 주민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16년 농림축산식품부 일반지구 사업으로 선정된 단밀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단밀면소재지에 생활편익, 문화‧복지 등의 시설확충을 통해 낙후된 농촌경관을 개선하고 거점기능을 강화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사업으로, 2020년까지 5년간 54억원이 투입된다.

의성군은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하여 분과별 회의, 중간보고회 등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의성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자문위원회의 자문을 통해 계획의 수정‧보완 과정을 거쳐 최종 기본계획안을 수립할 예정이다.

김주수 군수는 "금번에 수립하는 단밀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기본계획으로 단밀면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고 만경촌권역, 낙단보를 연계한 단밀면 전체의 상생방안을 마련하여 향후 진행할 여러 사업들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며 "활력 넘치는 희망의성 실현과 단밀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성공을 위하여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