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뇌건강 교실 상반기 수료식 가져치매로 진전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는 치매예방 사업
김가영 기자  |  kitty273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7.07  17:01:26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싱싱생생 뇌건강 교실 상반기 수료식

[프라임경북뉴스 = 김가영 기자]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경로당에서 실시한 치매쉼터 “싱싱생생 뇌건강교실” 상반기 프로그램 수료식을 가졌다.

보건소 관계자에 따르면 “싱싱생생 뇌건강교실”는 재가 경증치매환자 및 인지기능 저하자 등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기억력 향상과 정신적‧신체적 기능강화를 통해 인지기능악화예방 및 치매로 진전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는 치매예방 사업이다.

북구보건소는 뇌 건강 교실을 28개 경로당에서 주 2회씩 총 48회기 동안 미술, 작업회상, 신체단련, 감각자극, 음악 등 5개 영역의 프로그램과 인지강화 워크북 등 다양하게 꾸며 진행했으며, 이달 초 어르신들의 호응속에서 경로당 마다 상반기 수료식을 마무리 했다.

싱싱생생 뇌건강교실에 참여하는 한 어르신은, “평생 학교 근처에도 못 가보고 일만 하고 살았는데, 연필도 잡아보고 여러 가지 만들어 보니 너무 재미있어요. 한 가지씩 배우고 만들어서 집에 꾸며 놓으니 뿌듯하고 자식들 한테도 자랑합니다. 오늘은 뭘 할까 기대도 됩니다.”라고 말했다.

북구 건강관리과장은 “치매쉼터 운영뿐 아니라, 치매 조기검진사업, 치매 서포터즈 양성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급격한 노령화 시대에 발맞추어 치매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치매에 대한 이해와 인식개선으로 치매없는 포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