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 신도시 한옥주택용지 분양 실시살아 숨쉬고 정감있는 명품도시를 위한 한옥마을 조성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20  15:25:4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한옥주택용지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 경상북도는 새천년 도읍지를 역사와 전통문화가 살아 숨 쉬는 명품도시로 조성하고 한국적 이미지를 담은 정감 있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신도시 내 한옥마을 조성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사업의 일환으로 한옥주택용지 분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옥마을 조성사업은 단계별로 신도시 개발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며, 우선 1단계 사업지구 내 택지개발이 완료된 한옥주택용지 69필지를 경상북도개발공사를 통해 분양한다.

한옥주택용지 공급은 경상북도개발공사에서 6월 17일 공급 공고를 거쳤으며 6월 30일부터 7월 4일까지 5일간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 전자시스템을 통해 신청을 받고 7월 5일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급될 토지는 69필지로서 면적은 1필지당 276.4㎡ 부터 1,222.6㎡까지 있으며, 공급예정가격은 ㎡당 평균 34만원정도이다.

신청자격은 일반 실수요자로서 1인 1필지로 한정되며, 한옥마을의 조기 활성화를 위해 3년 이내 주택을 건설하지 않으면 환매할 수 있는 환매조건부로 분양이 된다.

경북도 도청신도시본부장은 “신도시 한옥마을의 조기 활성화를 위하여 한옥시범주택 3필지를 건립 중에 있으며, 도청신도시를 한국적 이미지를 담은 명품도시로 조성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