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청도
청도군, 자원봉사부문 최우수상 수상군 전체 인구대비 자원봉사 참여율 60.4%, 8년연속 수상 쾌거
김창기 기자  |  kchk5908@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2.28  15:18:2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6 경상북도 자원봉사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청도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창기 기자] 청도군은 지난 27일 경주에서 열린 2016 경상북도 자원봉사 대회에서 자원봉사 우수시군 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자원봉사 활성화, 자원봉사 참여율 및 공무원 봉사활동 부문을 중심으로 5개 지표로 이루어졌으며,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해 온 점과 군전체 인구대비 자원봉사 참여율이 60.4%에 이르는 등 괄목할만한 실적으로 경북 지자체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300만원의 시상금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12,0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지역맞춤형 자원봉사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봉사를 실천하고 있으며, 최근 8년간 자원봉사분야 지자체 합동평가에서 매년 기관 표창을 수상함으로써 역동적인 선진봉사행정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청도군수는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의 영광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이웃과 사회를 위해 봉사해 온 자원봉사자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으며 다시 한번 더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창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