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 동영상
[영상]경북도, 2016 자원봉사자 대회 열려도내 자원봉사자 700여명 참석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2.28  15:44:5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경북도는 27일 경주 The-K호텔에서 도내 자원봉사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를 열려습니다.

이번 자원봉사대회는 도민의 귀감이 되고 있는 숨은 자원봉사자들을 발굴해 포상했습니다.

올해 대상으로 선정된 구미시 박실분 봉사자는 마음이 따뜻한수정회 회장으로, 지난 10년간 지역사회의 중증장애인에 대한 생일잔치와 호스피스 자원봉사활동, 성폭력 피해 여학생 방문 봉사활동, 발 마사지 봉사활동, 노인시설방문 봉사활동, 농촌일손돕기 등의 나눔과 배려의 자원봉사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공적사항을 심사 위원들로부터 높이 평가 받아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금상에는 포항시 박금분 봉사자, 은상 영천시 우현옥 봉사자와 경산시 박현숙 봉사자, 동상 경주시 최상춘 봉사자와 청도군 박훈경 봉사자가 수상의영예를 안았으며, 수상자 6명은 내년도에 해외의 우수자원봉사 사례를 접할 수 있는 특전의 기회가 주어지고 있습니다.

이날 시군 자원봉사활동 평가에서는 봉사활동 참여율이 높고 다양한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영덕군이 대상을 차지해 5백만원의 시상금을 받았으며, 최우수 청도군, 우수 울진,봉화군, 장려상 김천,경산시가 수상하고 소정의 시상금을 받았습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