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구미
구미시, 복지사각지대 긴급복지 지원 확대위기가구 절망에서 희망으로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11.01  14:38:38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복지사각지대 긴급복지 지원 확대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구미시에서는 갑작스런 위기상황으로 생계유지가 어려워진 위기가구 지원이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긴급복지 지원제도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긴급복지 지원제도는 주소득자의 사망이나 중한 질병 등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으로 생계가 곤란한 저소득층 가구에게 생계비·의료비·주거비 등을 신속하게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10월말 기준 총 697세대에 3억7천만원의 긴급지원을 하였고 국비를 추가 확보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원기준은 가구원 총소득이 중위소득의 75%이하(4인 가구 기준 329만원), 재산 8,500만원이하, 금융재산 500만원이하의 저소득 가구이며, 기초생활수급 신청 탈락가구나 중지가구 등에도 긴급복지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대상자를 확대 발굴할 계획이다.

또한 대상가구가 기초생활보장 등 다른 복지제도의 조건에 부합할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연계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구미시는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조사를 통해 긴급지원 대상가구를 파악하는 한편, 이통장회의 등 각종 기관단체장 회의 시 리플릿 배부 등을 통해 긴급복지지원 제도의 홍보 활동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사회복지과장은 “긴급복지지원제도를 알지 못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가구가 없도록 적극 홍보하고, 특히 동절기를 맞아 민간기관과 공공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긴급복지 지원 신청은 보건복지 콜센터(국번없이 129),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구미시 사회복지과 희망복지지원단(☎054-480-5161~8)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