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의성군은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1기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을 가졌습니다.
의성군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제1기 블로그 기자단 30명은, 농업, 교육, 문화 분야에서 활동 중인 직장인부터 주부 및 학생까지 역량 있는 블로그들로 결성되어 다양한 시각으로 보는 참신한 취재활동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블로그 기자단은 오는 2018년까지 2년 동안 월 3회 농가현장을 비롯한 생활, 환경의 농촌모습과 정책소식 이모저모를 생생하게 담아 블로그에서 홍보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기자단의 취재기사는 의성군 온라인 홍보의 주요 자원으로서 페이스북, SNS 연계채널에도 활용될 예정이며, 연1회 우수기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입니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블로그 기자단 이모씨는“지역에 대한 애착으로 시작하는 기자단 활동이라 매우 흥분된다며“활력 넘치는 의성 곳곳의 숨은 매력을 널리 전하겠다”고 당찬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날 김주수 의성군수는“뉴미디어시대를 맞아 우리 군을 알리는 데 있어 온라인 매체를 통한 홍보는 매우 중요하다며“특히 훌륭한 토양과 기후 조건으로 품질 좋은 의성眞농산물을 배출해내는 의성의 농가를 체험하고, 온라인을 통해 우리 군을 널리 소개한다면 지역의 인지도 상승 뿐만 아니라, 경쟁력 있는 귀농귀촌 1번지로서 더욱 주목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의성군은 앞으로 팸투어, 정기간담회, 전문교육을 통해 블로그 기자단을 활성화시키고, 블로그에서 다채로운 정보를 제공하며 군민의 참여행정을 실현할 계획입니다.
또한 블로그를 비롯한 쌍방향 소통의 SNS 채널을 적극 운영하며 지역의 인지도 상승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한 온라인 홍보 마케팅을 강화해나갈 방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