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북도의회 이상구 의원, 2016 혁신인물 대상 우수 의정활동 부문 수상지역사회 발전과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9.07  16:38:12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이상구 도의원 대한민국 혁신인물대상 수상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경상북도의회 이상구 의원(포항)이 지역사회 발전과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9월 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2016 대한민국 혁신인물 대상」시상식에서 우수 의정활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상구 의원은 평소 지역발전을 위해 자치법규 입안과 정책대안 제시를 위한 연구 활동에 매진하고 도민에게 헌신하는 등의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왔으며, 그간의 지역 사회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혁신인물 대상」수상자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혁신인물 대상」은 사회 및 지역발전, 문화예술 부문 등 대한민국 각 분야에 헌신적 역할로 국가 및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한 자를 엄격히 심사해 (주)시사뉴스피플에서 시상하는 상이다.

제10대 도의회 후반기 지방분권추진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상구 의원은 제6대 포항시의회 의장 출신으로 풍부한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왕성한 의정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본회의 발언을 통해 도내 농어촌 학교 통폐합 지원 예산의 효율적인 집행과 폐교시설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정책개발을 요구하는 한편,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과 도민의 문화향수 증진을 위하여 ‘경상북도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 조례안’ 등 다수의 조례를 발의하는 등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이상구 의원은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격려의 뜻으로 알고 지역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입법활동, 집행부 견제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는 등 앞으로도 항상 낮은 자세로 현장의 작은 목소리를 경청해주민들이 행복해 하는 포항과 경북을 만드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