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평생교육 종합정보 네트워크 구축 방안 마련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5.12.08  07:39:1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지난 3일 군청 회의실에 관내 28개 평생교육 유관기관 및 18개 읍·면교육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의성군은 ‘100세 시대! 평생학습으로 활력 넘치는 희망의성’을 만들기 위해 지난 3일 군청 회의실에 관내 28개 평생교육 유관기관 및 18개 읍·면교육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날 평생교육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담당자 회의는 각 기관들이 추진하고 있는 각종 교육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 주민이 참여 할 수 있는 평생교육 과정과 설계에 대하여 깊이 있게 논의했다.

참여기관들은 각 기관의 교육 정보를 종합하여 안내 제공하는 방안을 모색하였고, 지역 주민 요구에 맞는 평생교육과정이 다양하게 개설되어야 한다는 것에 공감하였다. 평생교육은 지역주민들이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변화와 성장에 참여할 수 있는 통로이다.

의성군에서는 평생교육 통합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각 읍면에서 골고루 평생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읍면과 유관기관 간 긴밀한 평생교육 협력방안도 모색 할 예정이다.

의성군수는 “우리 군에서 실시하는 평생교육 관련정보를 군민 누구나 손쉽게 볼 수 있도록 평생교육 종합정보를 제공 할 계획이며 마을 단위 평생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군민들께서도 평생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