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일본 현지 포항국제불빛축제 홍보자매도시 후쿠야마시 승격 100주년 축하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5.16  07:48:0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자매도시 후쿠야마시 승격 100주년 축하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항시가 일본 자매도시인 후쿠야마시 승격 100주년과 제49회 장미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이강덕 시장 외 윤광수 상공회의소회장 등 사절단이 지난 5월 14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일본을 공식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이강덕 시장을 대표로 시의원, 상공회의소, 뉴리더 회원 등이 동행했으며 이와 별도 일정으로 박성민 JC회장 외 회원, 배성곤 의사회장 외 회원, 시립교향악단 등이 방문해 양도시간 다양한 분야에서 우호증진 및 교류협력을 다하고 포항국제불빛축제 등 포항홍보에도 열정을 다했다.

후쿠야마시 승격 100주년과 장미축제는 5월 14일부터 15일까지 장미공원 일원에서 축제 개막식과 장미축제 퍼레이드, 시승격 100주년 기념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포항시에서는 올해 후쿠야마시 승격 100주년의 뜻깊은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현악 4중주 등 시립교향악단을 파견해 후쿠야마시 중고등학교, 장미공원, 문화예술관 등에서 공연을 펼쳐 현지 시민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시와 후쿠야마시의 국제교류는 양도시간의 교류를 넘어 민간차원에서 다양한 교류와 협력이 이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문화, 관광, 경제교류 등 활발한 교류를 통해 상호발전과 우호증진을 해 나가겠다.”고 했다.

하다 후쿠야마시장은 “후쿠야마시 승격 100주년과 장미축제에 대한민국 포항에서 많은 사절단을 보내 준데 대해 감사하다”며 “포항국제불빛축제에도 일본 사절단을 보내 다양한 문화교류와 적극적인 협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