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대한항공 포항-김포노선 5월 3일 취항 재개포항-김포노선에 하루 2회 4편 운항 적자시 70% 포항시가 보전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4.19  07:43:41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포항공항- 김포노선을 5월 3일부터 취항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포항시는 활주로 재포장공사와 공항청사 리모델링 등 시설개선을 마친 포항 공항에 대한항공에서 김포노선을 5월 3일부터 취항한다고 밝혔다.

하루에 오전과 오후 각각 운항하는 대한항공으로 인해 포항공항도 재개항을 위해 신규직원을 채용하는 등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대한항공 취항을 시민의 힘으로 이끌어 낸 만큼 이 노선을 잘 지키기 위해서 기관, 학교, 단체, 경제인 등 이용캠페인 전개하고, 대중교통 연계(포항공항/경주 시외버스 운행-4회, 시내버스 200번 144회, 210번-16회)를 통한 이용객 편의제공으로 탑승율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경주, 영덕, 울릉 등 동해안권 광역 홍보전개 하고, 예약시스템 등에 포항노선을 포항/경주로 표기토록 요청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제주노선의 취항을 위해서 아시아나항공 및 저비용항공사 취항 재요청하고 대항항공의 제주 노선 개설을 적극 협의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공항의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적인 발전을 위해서 포항을 기반으로 하는 지역항공사 설립을 7월부터 본격화 하는 한편, 취항을 희망하는 소형항공사 등 다양한 교통수단이 공존하는 특화공항이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